상단여백
HOME 시황
셀트리온, 장질환 환자 편의 개선 위한 '과장님 케어' 앱 출시

셀트리온은 자체 개발한 장질환 관리 서비스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출시를 통해 장질환 환자들의 편의성을 도모하고 자체 보유한 바이오시밀러 제품군과 시너지 모색에 나선다고 4일 밝혔다.

셀트리온은 지난 2019년부터 연구개발 조직내 전담팀을 구성해 디지털 기기를 활용한 다양한 환자 지원 프로그램 및 잠재적 사업 모델을 검토한 바 있다.

이번에 출시한 '과장님 케어'는 과민성 대장 증후군(IBS) 환자의 효과적인 질환 관리를 위해 출시한 모바일 앱으로 △질환의 증상 등 환자 상태 기록 △식단 및 복약 기록 △데이터베이스에 기초한 질환 추이 리포트 제공 △전문가 상담 등이 탑재됐다. 이 앱은 iOS와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출시됐다.

셀트리온은 과장님 케어를 비롯한 자체 개발한 앱의 사용 확대를 통해 염증성 장질환(IBD) 및 IBS 환자의 질환 관리에 적극 나서고 추후 서비스 고도화 과정과 데이터 축적을 거쳐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로 사업을 확장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특히 램시마 제품군, 유플라이마 등 자가면역질환 치료제와 함께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서비스 모색에도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이번 신규 앱 론칭을 시작으로 디지털 기기를 활용해 환자와 의료관계자에게 편의성을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라며 "셀트리온의 항체 바이오시밀러 제품군과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도록 사업 고도화를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사랑 기자  kimsarang0420

<저작권자 © 팜스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사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