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시황
와이바이오로직스, 바이오USA서 후보물질 기술이전 논의

와이바이오로직스는 2022 바이오 인터내셔널 컨벤션(바이오 USA)에 참가한다고 10일 밝혔다.

오는 13일(현지시간)부터 나흘간 열리는 바이오 USA는 미국 바이오협회가 매년 주최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바이오 행사 중 하나다.

전 세계 3000여 개 이상의 제약·바이오 기업이 참석해 연구성과를 발표하고 주요 파이프라인과 기술력 등을 공유한다. 올해 행사는 2019년 이후 3년 만에 열리는 오프라인 행사로 화이자, 존슨앤드존슨, MSD(미국 머크) 등 글로벌 제약사들이 대거 참석한다.

와이바이오로직스는 이번 행사의 '1대1 파트너링 시스템'을 통해 빅파마들과 면역항암제 'YBL-006' 등 다양한 혁신신약 후보물질의 기술이전을 적극 논의할 계획이다. 특히 YBL-006은 국내 첫 PD-1 항체 면역항암제로, 와이바이오로직스는 최근 세계 3대 암 학회인 미국 임상종양학회(ASCO)의 초록을 통해 YBL-006 임상 1상 결과를 공개한 바 있다.

와이바이오로직스 관계자는 "3년 만에 열리는 바이오 USA 오프라인 행사에 참가하게 돼 기쁘다"며 "글로벌 빅파마들과 함께 자사 파이프라인의 기술이전을 적극 논의하고, 바이오 산업 비전을 공유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와이바이오로직스는 호주, 한국 등에서 YBL-006의 글로벌 임상 1상을 진행 중이다. 허가 가능성이 높은 적응증을 대상으로 글로벌 임상 2상 시험에 발빠르게 돌입할 예정이다.

 

박병우 기자  bwpark0918@pharmstock.co.kr

<저작권자 © 팜스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병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