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신제품
삼진제약, 복합 혈압강하제 '에이알비티에스정'

삼진제약(005500)은 최근 텔미사르탄과 암로디핀 복합 혈압강하제 `에이알비티에스정`(ARB-TS Tab.) 40/5㎎, 40/10㎎, 80/5㎎ 세 가지 함량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에이알비티에스정`은 텔미사르탄(ARB, 안지오텐신II 수용체 차단제)과 암로디핀(CCB, 칼슘 채널 차단제) 복합제다.
 
텔미사르탄과 암로디핀은 각 계열 성분 중 작용시간이 가장 길어 하루 1회 투약을 통해 강력하고 지속적으로 혈압을 안정시킨다. 텔미사르탄은 ARB 제제 중 유일하게 심혈관계 보호 적응증이 있어 뇌졸중, 심장질환 등 심혈관계 질환 발생 위험이 높은 고혈압 환자에 효과적이다.
 
또한 혈당 조절에 관여하는 수용체(PPAR-γ,퍼옥시좀 증식체 활성화  감마)를 활성화해 인슐린 저항성 및 지질개선 효과가 뛰어나며, 다른 ARB 제제에 비해 고칼륨혈증 위험도가 낮아 안전성이 우수하다.
 
이로써 삼진제약은 `에이알비티에스정`을 비롯해, 발사르탄과 암로디핀 성분의 `에이알비엑스지정` 등의 복합제와 로자탄을 주성분으로 하는 `에이알비정`, 올메사탄 성분의 `에이알비에스정` 등의 단일제를 갖춰 환자의 상태와 적응증을 고려한 맞춤식 대응이 가능하도록 고혈압 치료제 라인업을 구축했다.
 
삼진제약 관계자는 "복합제인 `에이알비티에스정`은 오랜 기간 여러 약물을 복용해야 하는 고혈압 환자들의 복약순응도를 높이고 혈압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며 "삼진제약의 기존 ARB계열 강압제 제품 라인에 텔미사르탄과 암로디핀 복합제인 `에이알비티에스정`이 새로 출시돼 다양한 치료 욕구를 충족시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소개했다.

최혜진 기자  bwpark1102@naver.com

<저작권자 © 팜스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혜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