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시황
에이프로젠MED, 에이프로젠 흡수 합병기업가치 향상을 통한 주주가치 극대화 달성 목적

에이프로젠MED가 (주)에이프로젠을 흡수합병한다고 16일 공시했다. 이에따라 합병계약서 체결승인을 위해 12월 21일 임시 주주총회를 개최하고 합병일은 2022년 1월 25일이다.

회사측은 "합병 당사법인들은 경영자원의 통합을 통한 시너지효과 창출, 사업 경쟁력 강화, 경영 효율성 제고 및 기업지배구조 개선을 통한 기업가치 극대화 목적으로 합병을 추진한다"면서 "이로써 합병법인의 지속적인 기업가치 향상을 통한 주주가치 극대화를 달성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또 "합병당사회사들 주요 사업부문들의 영업상 중복이 없어, 본 합병은 기존 사업부문들의 영업활동에 부정적인 영향은 없을 것으로 판단되며, 바이오사업부문 등 신사업부문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어 "금번 합병을 통해 합병법인은 안정적인 현금흐름 창출을  바탕으로, 합병당사회사들이 가지고 있는 인적.물적 자원을 효율적으로 결합하고, 바이오시밀러 및 바이오신약 등 보유 파이프라인의 적극적 개발을 통한 신성장 사업을 육성하는 등 한층 더 강화된 기업 경쟁력을 활용하여 매출 및 이익 증대를 달성함으로써 궁극적으로 계속기업가치를 향상시켜 향후 주주 환원 측면에서도 긍정적인 결과를 만들어내어, 주주가치를 제고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한다"고 밝혔다.

박병우 기자  bwpark0918@pharmstock.co.kr

<저작권자 © 팜스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병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