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시장이슈
신테카바이오, 기술성평가 A등급..연내 IPO 목표AI신약개발업체, 전문평가기관가 2곳서 ‘A’ 통과-기업공개 순항

인공지능(AI) 신약개발업체 신테카바이오가 기술성 평가를 통과했다. 연내 코스닥 입성 계획이 순조롭게 진행될 전망이다.

신테카바이오는 최근 전문평가기관인 한국기업데이터와 이크레더블에서 각각 ‘A, A’ 등급을 부여받았다고 16일 밝혔다.신테카바이오는 인공지능(AI) 분석 기술을 이용해 우수한 신약후보물질을 예측하고 약물의 치료 효과를 예측하는 AI 기술 개발에 힘쓰고 있는데, 이같은 기술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풀이된다.

신테카바이오는 지난 1월 KB증권과 상장을 위한 대표주관계약을 체결하고 지난 8월 26일 한국거래소에 코스닥 시장 상장을 위한 예비심사청구서를 제출하며 IPO 수순을 밟고 있다.

신테카바이오는 “최근 발표된 국내·외 잇따른 임상 실패 소식은 신약 개발 과정에서 AI와 같은 4차산업의 혁신적인 기술 접목의 필요성에 대해 시사하는 바가 크다”고 강조했다.

신테카바이오는 자체 보유하고 있는 AI 기술력을 통해 이미 국내 대형 제약사인 JW중외제약 및 CJ헬스케어 등과 협업 중이며, 향후 글로벌 제약사와의 공동 파이프라인 개발도 확대해나갈 방침이다.

박병우 기자  bwpark0918@pharmstock.co.kr

<저작권자 © 팜스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병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