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시황
엘앤씨바이오, 의료로봇기업 '큐렉소' 2대주주 지분투자

조직재생의학 연구개발기업 엘앤씨바이오는 첨단 의료용 수술 및 재활 로봇 개발기업인 큐렉소에 405억원 규모의 경영참여 목적 지분투자 결정 사실을 23일 공시했다.

엘앤씨바이오와 큐렉소는 이번 투자를 결정함과 동시에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 엘앤씨바이오의 이번 출자는 경영 참여 목적의 투자로서 엘앤씨바이오 이환철 대표가 향후 사내이사로 큐렉소 이사회에 참여하게 된다.

오는 6월 30일 출자 완료 이후 보유 주식수는 545만8221주로, 지분율 14.03%를 확보해 2대 주주가 된다. 취득방식은 3자배정 유상증자 신주취득이다.

엘앤씨바이오는 투자 목적에 대해 회사의 차세대 의료기기 제품들과의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고, 중국 등 글로벌시장 진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함이라고 설명했다.

최근 인체조직 기반 의료기기 제품 라인업 구축을 통해 정형외과 시장 진출을 본격화하고 있는 만큼 양사의 시너지가 상당히 클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최근 성공적인 임상 결과를 발표한 세계 최초의 인체조직 기반 무릎관절 연골손상 치료 의료기기 '메가카티'(MegaCarti)의 빠른 시장 진입에 상당한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환철 엘앤씨바이오 대표는 "지난 2월 인수한 엘앤씨에이아이(L&C AI)와 이번 큐렉소 투자에 이어 시너지가 극대화될 수 있는 기업 대상 지속적인 투자를 타진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박병우 기자  bwpark0918@pharmstock.co.kr

<저작권자 © 팜스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병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