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시황
퍼스트바이오, 네이버클라우드와 AI 플랫폼 공동연구개발 MOU

주식회사 퍼스트바이오테라퓨틱스(대표 김재은, 이하 '퍼스트바이오')와 네이버클라우드 주식회사(대표 김유원, 이하 ‘네이버클라우드’)는 “AI기반의 바이오 빅데이터 및 문서 intelligence 기능 공동연구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고 10일 밝혔다.

퍼스트바이오는 퇴행성 뇌질환 치료제, 면역항암제 및 희귀질환 치료제를 개발하는 바이오텍으로, 주요 파이프라인에 대한 글로벌 임상시험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협약은 네이버클라우드가 보유한 AI 솔루션과 퍼스트바이오가 보유한 AI기반 신약개발 솔루션을 고도화하여 향상된 기술을 바탕으로 한 사업영역 확장을 위하여 마련되었다.  양사는 AI 기반 바이오 빅데이터 및 의료/헬스케어 문서 intelligence, 바이오 빅데이터를 활용한 AI 모델 고도화 등 전방위적 협력을 이어갈 예정이다.

퍼스트바이오의 김재은 대표는 "글로벌 수준의 대표적인 IT 기업인 네이버클라우드와의 공동연구개발 및 협력을 통하여, AI기반의 바이오 빅데이터 수집과 분석 뿐만 아니라 문서 intelligence 기능 개발로 당사 기보유의 신약개발 AI 플랫폼의 고도화를 효과적으로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는 바가 크다.  이번 협력으로 IT와 BT의 핵심기술 융합을 통한 혁신 신약개발이 더욱 촉진되도록 전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지속적인 기술교류와 협력을 통해 바이오헬스케어 분야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갈 것으로 기대된다.  

박병우 기자  bwpark0918@pharmstock.co.kr

<저작권자 © 팜스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병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