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시황
휴사이언스, 항체 전문 에이피트바이오와 전략적 사업 제휴

디티앤씨 바이오 그룹의 임상시험검체분석기관인 휴사이언스(Huscience)가 항체기반 치료제 전문 바이오텍인 에이피트바이오(APITBIO)와 바이오 의약품 분석법 개발 및 검증에 필요한 항체기술 협력 및 공동 연구 수행에 대한 전략적 사업 제휴 MOU를 23일 체결했다.

휴사이언스는 식약처로부터 GCLP 인증을 받은 임상시험검체분석기관으로 지금까지는 주로 글로벌 실험실에서 진행되던 바이오의약품의 분석법 개발 및 검증을 에이피트바이오의 독자적인 항체 기술을 활용하여 국내에서도 글로벌 수준의 분석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휴사이언스는 임상시험 검체 분석에 필요한 실험뿐만 아니라, 분석에 필요한 과제 관리, 물류 시스템, 실험법 검증 및 개발까지 고객 요구에 맞춘 임상시험 전 주기 검체 분석 관련 서비스 제공을 하는 센트럴 랩(중앙실험실)이다. 최근 각종 바이오의약품 임상시험검체분석 서비스를 활발히 진행하고 있으며, 글로벌 비즈니스를 위하여 ISO17025, CAP 인증 획득에 힘쓰고 있다. 

에이피트바이오는 자체적으로 구축한 물성특화 항체 라이브러리 및 신속하고 효율적인 항체 발굴·최적화·제작·생산할 수 있는 기반기술 바탕으로 ADC, 이중항체, 단클론항체 등 다양한 항체기반신약 개발과 더불어 치료용 및 진단용 항체발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휴사이언스 조권 부사장은 “에이피트바이오의 독자적인 항체 기반기술을 활용한 항체 생산을 통해 글로벌 랩 수준의 바이오 의약품 및 항체 의약품의 분석법 개발 및 검증 서비스를 국내에서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해당 서비스를 통하여 국내 제약사 및 바이오벤처의 파이프라인 개발 및 임상 진행에서 큰 도움이 될 것”이라 덧붙였다.

에이피트바이오 윤선주 대표는 “휴사이언스의 바이오 의약품 및 항체 의약품 분석법 개발 및 검증 서비스에 필요한 최적의 항체를 매우 신속하게 발굴·제작·생산해 공급함으로써 임상검체 분석 서비스제공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사랑 기자  kimsarang0420

<저작권자 © 팜스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사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