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시황
알테오젠, MSD와 ALT-B4 계약금 최대 5750억원L/O 변경계약 체결,키트루다 한정 독점적 라이선스 사용권 부여

알테오젠은 MSD와 인간 히알루로니다제 원천 기술 ‘ALT-B4’ 라이선스 변경 계약을 체결했다고 22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알테오젠은 변경계약 합의 대가로 약 267억원(US$ 20,000,000)을 수취하기로 했다. 이는 알테오젠의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액 약 288억원의 92.7%에 달하는 수치다.

본 변경계약은 지난 2020년 6월 24일 MSD와 체결한 '인간 히알루로니다제 원천 기술(ALT-B4) 비독점적 라이센스 계약(이하 '원계약')'의 계약조건을 일부 수정한 변경계약 건이다. 알테오젠은 MSD에 ALT-B4를 첨가해 개발 중인 키트루다(Pembrolizumab) 제품군에 한정해 독점적 라이선스 사용권을 부여한다.

마일스톤 대금도 추가될 예정이다. 알테오젠은 키트루다(Pembrolizumab) 제품군의 품목허가, 특허연장 및 누적순매출에 따라 마일스톤을 원계약대비 최대 5740억8480만원(US$ 432,000,000)을 증액해 수취하기로 했다.

상업 판매에 따른 로열티 수취 조건도 추가됐다. 알테오젠은 ‘ALT-B4’ 기반으로 개발된 키트루다(Pembrolizumab) 제품군의 최종 누적순매출 마일스톤의 대금 수취가 종료돼도 로여티를 받을 예정이다. 알테오젠과 MSD는 매년 해당 제품의 판매금액(순매출)의 일정 비율에 해당하는 판매 로열티를 특허유효기간 동안 수취하기로 합의했다.

한편 원계약과 본 계약에 따라 수령하는 계약금, 마일스톤 및 로열티는 반환의무가 없으며, 이외의 계약조건은 원계약과 동일하다.

김사랑 기자  kimsarang0420

<저작권자 © 팜스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사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