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시황
헬릭스미스, "현저한 시황 변동...공시사항 없다"VM202(엔젠시스) 중국에 NDA 신청 계획..일정 로열티 수령 예정

헬릭스미스는 조회공시 요구에 대해 “최근의 현저한 시황변동과 관련하여 별도로 공시할 중요한 정보가 없다”고 6일 답변했다.

회사측은 "중국 노스랜드 바이오텍은 2024.02.01 당사의 VM202를 사용한 중증하지허혈(CLI) 대상 임상시험 3상 결과를 발표하였다"며 "노스랜드 측 발표에 따르면 연내 중국 허가 당국에 NDA를 신청할 계획이며, 계약에 따라 당사는 해당 제품의 중국 시판 이후 일정 기간 동안 매출액 또는 순이익의 일정 비율로 로열티를 수령하게 될 예정이나 현재 매출액 및 발생시기는 확정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헬릭스미스는 상장 전인 2004년 중국 노스랜드 바이오텍과 VM202 관련 공동개발 및 시판 후 로열티 수령에 대한 기술이전계약을 체결, 이후 노스랜드 측이 자체적으로 임상개발을 수행하고 있다.

특히  중국 임상시험 결과는 중증하지허혈(CLI)을 대상으로 중국에서 수행된 것으로서 지난 1월 2일에 공시한 당뇨병성 신경병증(DPN) 대상 미국 임상시험 결과와는 별개의 내용이다고 덧붙였다.

향후 1개월 이내 공시 예정사항은 임시주충회 결과, 대표이사 변경등이며 2023 사업연도 결산(매출액 또는 손익구조 30%이상 변동 등): 요건 해당 시 공시 진행 예정이다고 강조했다.

김사랑 기자  kimsarang0420

<저작권자 © 팜스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사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