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시황
DXVX, 디티앤씨알오와 동반진단 서비스 개발 파트너쉽 체결

디엑스앤브이엑스(DXVX)는 디티앤씨알오(Dt&CRO)와 동반진단시장 개척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용인에 위치한 디티앤씨알오에서 진행된 파트너쉽 체결식에는 디엑스앤브이엑스 권규찬 대표, 이규항 신약연구본부장과 디티앤씨알오 박채규 회장, 최수영 사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전략적 파트너쉽을 통해 양사는 동반진단이 필요한 고객사 발굴부터 양사의 병의원 네트워크 확대, 배양세포 유지관리 및 면역세포 프로파일링 서비스 제공과 동반진단 개발을 위한 비임상시험 및 임상시험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회사측 설명에 따르면, 동반진단(Companion Diagnostic, CDx)은 특정 약물이 환자에게 효과가 있을지 미리 알아보는 진단기법으로, 신약 개발에 동반진단을 접목할 경우 신약 개발 성공률을 3배 증가시키고, 개발 비용을 3분의 1로 감소시키는 등의 장점이 있다. 

디티앤씨알오는 의약품, 의료기기, 식품, 화학물질 및 화장품 등 다양한 영역에서 비임상 및 임상 시험을 제공하는 국내 Full-Service CRO로 2022년 11월 코스닥 상장 후 회사 경쟁력을 키워 나가고 있다. 

디엑스앤브이엑스는 임상에서 필요한 biomarker를 전임상단계에서 개발한다는 점에서 양사간의 시너지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양사 관계자는 “이번 전략적 파트너쉽을 통해 동반진단 기술이 필요한 기업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표적항암제 개발 비용과 기간을 줄여 나갈 수 있게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사랑 기자  kimsarang0420

<저작권자 © 팜스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사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