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시황
퍼스트바이오, FB849+키트루다 병용임상 “MSD서 무상공급"

퍼스트바이오테라퓨틱스(1ST Biotherapeutics)는 회사의 면역항암제 후보물질 HPK1 저해제 ‘FB849’와 MSD(미국 뉴저지주 라웨이에 본사를 두고 있는 Merck & Co., Inc.의 등록 상표) PD-1 항체 ‘키트루다® (pembrolizumab)’의 병용투여 임상시험 협력 및 공급계약 (Clinical Trial Collaboration and Supply Agreement, CTCSA)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퍼스트바이오테라퓨틱스는 현재 고형암 환자를 대상으로 경구용 FB849의 임상 1/2상(NCT05761223)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 계약에 따라 FB849와 키트루다® 병용요법에 따른 유효성 및 안정성을 평가하게 된다.

본 계약을 통해 퍼스트바이오테라퓨틱스는 임상 시험에 사용되는 키트루다® 를 전량무상으로 공급받아 병용요법 임상 1/2상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재은 퍼스트테라퓨틱스 대표는 “이번 협력을 통해 ‘FB849’ 개발의 다음 단계를 밟게 되어 매우 기쁘다. 키트루다®와의 병용요법이 효과적인 항암 반응을 유도해 진행성 고형암 환자들에게 부가적인 치료 혜택을 가져다 주길 기대한다.”며 “이번 협력은 해당 임상에 있어 중요한 단계로, 우리의 차별화된 약물 개발 및 접근 방식을 입증한 것”이라며 “우리는 앞으로 계속해서 미충족 수요가 높은 환자들에게 혁신적인 치료법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본 임상 1/2상(NCT05761223)은 고형암 환자를 대상으로 하는 다기관 임상시험으로 FB849단독투여 및 FB849와 키트루다®의 병용투여 시의 안전성, 내약성, 약동학 및 항암 예비효과를 평가하는 연구이며 연구의 모집은 2023년 하반기에 진행될 예정이다.

키트루다®는 Merck & Co., Inc.의 자회사인 Merck Sharp & Dohme LLC의 등록 상표이다.

김사랑 기자  kimsarang0420

<저작권자 © 팜스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사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