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업리포트
에스티팜, 본격적인 성장궤도 진입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140,000원 커버리지 개시

22년 올리고 CMO 실적 성장에 따른 실적 개선과 신규 수주 증가, 상업화 물량 생산, mRNA CDMO 관련 추가 수주계약 기대감에 투자의견 Buy를 제시한다. 목표주가는 현금흐름 할인법을 통해 산출한 영업가치와 순차입금을 합산해 산출했다. mRNA 사업과 신약 파이프라인 가치는 합산하지 않았으며, 향후 사업화 진전에 따라 가치를 반영할 예정이다. 동사는 올리고 CDMO 선두기업으로 RNA 치료제 시장과 동반 성장이 기대된다.

글로벌 올리고 CDMO 기업

합성신약, 제네릭, 올리고 뉴클레오타이드 API CDMO 기업이다. 저분자 CDMO 경쟁력을 기반으로 올리고 사업에 진출했고. 올리고 매출 비중은 20년 32.7%에서 21년 52.2%, 22년(E) 60.7%로 고성장세를 유지할 전망이다. 현재 아시아 1위, 글로벌 3위 CAPA를 보유하고 있고, 올리고 시장 성장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단계적 공장 증설을 추진 중이다. 26년 14.0 mol CAPA 설비를 갖출 예정이며, 글로벌 1위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고마진 올리고 CMO 매출 증가 + mRNA 사업 본격화

22년 고지혈증 치료제 상업화 물량 생산과 반월공장 추가 설비가 가동되며 실적 성장을 견인할 전망이다. 21년 기준 누적 수주 잔고는 1,281억원이며, 신규 수주(1Q22 기준 6건 체결)와 상업화 물량 감안 시 22년 올리고 관련 매출은 1,326억원(+53.2% YoY)으로 크게 증가할 전망이다. 또한 플랫폼 기술을 확보한 mRNA 사업도 순항 중으로 21년 LNP용 인지질 CMO 계약 3건에 이어 1Q22 LNP용 인지질 2종 CMO 계약을 추가로 체결했다. 5월 개최되는 TIDES USA를 통한 추가 수주 계약도 가능할 전망이다. <자료제공:DB금융투자증권>

박병우 기자  bwpark0918@pharmstock.co.kr

<저작권자 © 팜스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병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