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시황
셀젠메딕스, 델타・오미크론 동시 진단 PCR 키트 개발 성공

셀젠메딕스(cellgenmedix)가 코로나19 델타와 오미크론 변이를 동시에 진단할 수 있는 PCR 키트 개발에 성공했다.

셀젠메딕스의 문정주박사 (MD 한국/미국, 진단검사의학전문의)는 한번의 검사로 다수의 검체에서 COVID-19 감염을 진단하면서 동시에 델타와 오미크론형 변이 여부를 파악할 수 있고 자동 분석과 보고도 가능하여 현장검사 (point of care test, POC test)에 유용한 실시간 (real time) PCR 키트를 세계 최초로 개발했다고 밝혔다. 

'GG COVID-19 Omicron and Delta kit'는 하나의 튜브 (tube)내 4개의 채널(channel)에서 각각 대조유전자 (IC)와 COVID-19바이러스 (SARS-CoV-2)의 N 유전자, SARS-CoV-2 스파이크단백의 “오미크론”형 유전자 변이 (del 143/144/145), 그리고 스파이크의 “델타” 형 유전자변이 (T478K와 L452R)를 동시에 확인하는 실시간 (real time) PCR 검사를 한다. 

본 제품은 스텔스형 오미크론 또한 검사가 가능하며, 기존에 CE mark  획득 및 미국 및 국제 특허 출원된 독자 기술을 응용한다.

검사에 소요되는 시간은 90분으로, 검사결과는 키트와 함께 제공되는 소프트웨어에 따라 자동 보고서로 바뀐다.  2명의 연구원이 1대의 실시간 PCR 장비로 1일 약 400-1600개의 검체를 처리할 수 있다. 

회사는 장비와 인원만 충족되면 하루에 수십만의 검사도 가능하다고 전했다. 

문정주 박사는 “코로나19 감염을 확인하면서 동시에 오미크론과 델타 변이 여부를 신속 정확하게 판별할 수 있으며, 자동분석 가능한 진단키트가 전세계적으로 절실한 상황”이라며 “본 COVID-19 오미크론 델타 실시간 PCR 키트는 현장 분석에 최적화된 저비용 고효율 진단 도구로, 변이 코로나19 극복에 유의미한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문 박사는 “코로나19 바이러스의 모든 중요 변이를 판별할 수 있는 실시간 PCR 키트도 개발했다”며 “이는 향후 올 수 있는 ‘오미크론 다음 변이’도 진단이 가능하도록 고안한 것”이라고 덧붙였다.

박병우 기자  bwpark0918@pharmstock.co.kr

<저작권자 © 팜스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병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