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시황
지씨씨엘, PBMC 자원관리시스템 구축-수기입력 오류 방지

지씨씨엘(대표이사 양송현)은 말초혈액단핵세포(PBMC) 자원관리시스템을 구축했다고 17일 밝혔다.

PBMC 자원관리시스템은 모검체의 도착에서부터 원심분리, 자검체 PBMC의 바이알 제작, 보관, 반출 맵핑(Mapping) 및 폐기에 걸친 전 과정을 2단계 바코드 시스템으로 관리할 수 있는 전산 프로그램이다.

이번 개발로 모검체의 바코드와 맵핑(Mapping)된 자검체의 전용 바코드를 생성하고 전 과정을 전산화 함으로써 기존의 수기 입력으로 인한 오류를 방지하고 고객 요청 시 실시간으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이희주 지씨씨엘 연구소 운영 총괄 본부장은 “면역항암제 등 바이오의약품 신약개발 임상시험에서 세포매개 면역원성 분석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PBMC 제작 및 자원 관리에 대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전산화 시스템을 구축했다”며 “검체 자원 관리에 효율성과 안전성, 신뢰성을 높일 것”이라고 기대했다.

지씨씨엘은 식약처 GCLP(Good Clinical Laboratory Practice) 인증기관으로 임상 1상부터 4상까지 임상시험 전 주기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는 임상시험 검체 분석 전문기업이다.

글로벌 품질 기준에 맞춘 다양한 분석 플랫폼과 더불어 자체 검체 운송 물류시스템을 기반으로 아시아 권역 및 전세계 파트너사들의 임상시험 검체 분석을 지원하고 있다.

김사랑 기자  kimsarang0420

<저작권자 © 팜스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사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