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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비엔씨, 건강관리장비 브랜드 평판서 '1위'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비엔씨 2위 에스디바이오센서 3위 오스템임플란트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6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2년 10월 25일부터 2022년 11월 25일까지의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0,278,89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10월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986,332개와 비교하면 15.1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한국비엔씨, 에스디바이오센서, 오스템임플란트, 세종메디칼, 이오플로우, 클래시스, 이루다, 덴티움, 수젠텍, 피플바이오, 엘앤씨바이오, 루트로닉, 인바디, 디오, 미코바이오메드, 제테마, 레이, 바텍, 아이센스, 시너지이노베이션, 한컴라이프케어, 셀바스AI, 아스타, 메디아나, 엠아이텍, 나이벡, 뷰웍스, 비올, 솔고바이오, 녹십자엠에스 순이었다.

김사랑 기자  kimsarang04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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