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시황
엘앤케이바이오메드, ‘요추형 패스락-TM’ 국내 보험급여 등재

척추 임플란트 전문기업 엘앤케이바이오메드(156100)는 지난 1일 높이확장형 요추용 케이지 ‘패스락-TM’의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보험급여 등재로 기존의 해외뿐 아니라 국내에서도 척추질환 환자를 대상으로 글로벌 수준의 퀄리티 높은 치료를 제공하게 됐다고 밝혔다.

엘앤케이바이오메드는 올해 4월, 높이확장형 요추용 케이지 ‘엑셀픽스-XL’, ‘엑셀픽스-XTP’제품의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보험급여 등재에 이어 이번 ‘패스락-TM’ 추가 등재로 향후 척추 근육 양 옆을 따라 최소한으로 노출시켜 척추 관절 부위에 임플란트를 삽입하는 수술 방법인 국내 TLIF(Transforaminal Lumbar Interbody Fusion) 시장을 집중적으로 공략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패스락-TM’은 엘앤케이바이오메드의 기술력이 집약된 제품으로 올 3월 미국 FDA 승인 이후, 현재 미국에서 100개 이상 사용 중이며, 호주 등 글로벌 시장에서도 좋은 호평을 받고 있다. 최근에는 브라질 및 멕시코 대리점 납품 계약으로 중남미 시장을 선도적으로 이끌고 있다.

특히, ‘패스락-TM’은 시술 빈도가 가장 높은 후방 및 후측방 삽입형 제품이다. 확장형 제품의 핵심 경쟁력은 임플란트 높이를 얼마나 정확하게 인체공학적으로 조절할 수 있느냐에 있다. ‘패스락-TM’은 척추 수술 시 각도를 최대 20도까지 조절할 수 있어 환자 상태에 맞춰 최적화된 수술을 할 수 있게 도와준다는 설명이다.

엘앤케이바이오메드 박근주 대표는 “올 11월 미국과 한국 신경외과 척추 전문의, 정형외과 척추 전문의 및 대학병원 교수 등을 초대해 ‘패스락-TM’의 우수성을 알리는 런치 세미나를 개최할 계획”이라며 “앞으로 우리 회사는 기존의 글로벌 시장뿐 아니라 국내 척추질환 환자들의 삶의 질 개선에도 적극 이바지함으로써 글로벌 토털 헬스케어 전문기업으로 발돋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박병우 기자  bwpark0918@pharmstock.co.kr

<저작권자 © 팜스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병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