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시황
파마리서치, DOT 특허기술 집중 온오프 심포지엄 개최

파마리서치(214450)는 지난 21일 대전 롯데시티호텔에서 대전지역 근골격계 전문의를 대상으로 DOT 특허기술이 적용된 PDRN/PN의 최신 지견을 나누는 오프라인 심포지엄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심포지움에서는 DOT PDRN/PN 특허기술을 중점으로 준비했다. 특허기술이 적용된 콘쥬란, 플라센텍스를 주제로 실제 사례를 국내 전문의들과 공유하고 논의한다.

첫번째 세션에서는 DOT PDRN/PN 특허기술을 파마리서치 연구소에서 소개했다. 회사 측은 ‘DOT’는 어류에서 추출한 DNA를 사용 목적에 따라 최적화하는 기술로, 파마리서치는 이를 적용해 DOT(DNA Optimizing Technology) PDRN/PN을 생산, 상처 부위 치료 개선 등을 목적으로 하는 의약품 및 관절 부위의 기계적 마찰을 줄이고 통증을 완화해 무릎 퇴행성 관절염에 도움을 주는 의료기기 등을 생산 및 판매하고 있다고 밝혔다.

두번째 세션에서는 대전성모병원 정형외과 서동환 교수가 ‘CONJURAN Clinical Study Review’라는 주제로 발표했다. 서동환 교수는 DOT PN으로 제조된 콘쥬란이 갖는 최적의 점탄성 부분에 대해 강조하며, 여러 Clinic data를 기반으로 콘쥬란의 입증된 안전성과 효과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전국 약 20개 병의원 주관으로 CONJURAN MCS(Multi-Center Study)를 진행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약 900례의 콘쥬란 임상 데이터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세번째 세션에서는 대전 한마음정형외과 고광표 원장이 ‘Clinical Applications of DOTPDRN for chronic pain’을 주제로 발표했다. 오리지널 제품인 플라센텍스와 DOT PDRN인 리쥬비넥스의 여러 문헌자료를 근거로, 플라센텍스와 리쥬비넥스가 어깨와 무릎 등 주요 근골격계 질환에서의 만성통증을 줄여줄 수 있는 대안이 될 수 있음을 설명했다.

파마리서치 관계자는 “급속하게 발전하는 의료시장에서 DOT PDRN/PN 특허기술과 함께 전문의들이 꼭 알아야 하는 주제를 중심으로 심포지엄을 구성했다”며 “앞으로 남은 하반기 심포지엄과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많은 전문의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병우 기자  bwpark0918@pharmstock.co.kr

<저작권자 © 팜스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병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