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업리포트
에스티팜, RNA 최대 수혜주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130,000 원으로 커버리지 개시

에스티팜에 대해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130,000 원으로 커버리지를 개시한다. 목표주가는 DCF 로 산정한 영업가치에 순차입금을 합하여 산출하였다. 동사는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RNA 치료제의 원료의약품 분야에서 글로벌 1 위 Capacity 를 보유하고 있으며, 주요 신약의 수주를 확보함에 따라 수익성이 개선될 전망이다. 코로나 이후 연구가 활발한 RNA백신(mRNA) 분야에서도 자체적으로 LNP기술을 개발하여 4건의 판매계약을 체결하였으며, Capping 기술에서도 추가적인 매출이 기대된다.

RNA 치료제 – 올리고핵산(원료의약품) 글로벌 1 위

RNA 치료제 렉비오는 희귀질환 대비 200 배 이상 환자수가 많은 고지혈증 신약이며, 연 2 회 투여하는 편의성을 기반으로 매출이 급증하고 있다. 동사는 올해 3 월 $6,500 만의 렉비오 올리고핵산 CMO 계약을 수주하였다. 이러한 성과는 트랙레코드 및 Capacity 에 기인한다. 동사는 2018 년 올리고핵산 전용공장 준공을 기점으로 16 건의 올리고핵산 위탁생산 수주를 확보하였고, 글로벌 제약사의 $6,900 만 설비투자 무상지원에 힘입어 올해 글로벌 1 위 Capacity 를 확보하였다. 올해 8 월 FDA 로부터 무결점 등급을 받으며 올리고핵산 제조소 cGMP 승인을 획득하였고, 2024 년과 2026 년 2 차례에 걸친 생산설비 증설을 통해 글로벌 1 위 Capacity 를 유지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올리고핵산 CMO 사업의 수익성이 증가할 전망이다.

RNA 백신 - 핵심기술 특허 등록 및 판매

코로나 RNA 백신의 성공 이후 mRNA 연구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으며, 관련 핵심기술들의 가치가 급부상하고 있다. 해당 분야에서 동사는 핵심기술을 자체적으로 개발해 특허를 출원하였다. mRNA 신약개발에 필수적인 LNP 기술(Smart LNP® )을 개발하여 2 개의 물질특허를 국내에 출원하였고, 해당 특허를 기반으로 4 건의 LNP 원료(인지질) 판매계약을 체결하였다. Capping 기술(SmartCap®) 또한 자체개발 이후 국내특허 등록 및 국제특허 출원을 완료하였으며, 기술계약 매출이 기대된다. 

 

박병우 기자  bwpark0918@pharmstock.co.kr

<저작권자 © 팜스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병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