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시황
프로티움사이언스, 바이오플러스-인터펙스 코리아서 파트너링 추진

바이오의약품 CDAO(Contract Development and Analysis Organization, 위탁개발 및 분석) 전문기업인 프로티움사이언스(이하 ‘프로티움’)가 ‘바이오플러스-인터펙스 코리아 2022’에 참석한다고 3일날 밝혔다.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한 바이오플러스-인터펙스는 한국바이오협회와 리드엑시비션스 코리아가 글로벌 제약전시 브랜드인 인터펙스와 협업하여 진행하는 전시로 8월 3일부터 5일까지 개최되며, 국내외 200여개의 바이오•제약사가 참석할 예정이다.

프로티움은 희귀난치질환 전문 신약개발기업인 티움바이오의 자회사로 세포주 개발부터 임상1상에서 품목허가까지의 모든 CMC(원료 및 완제의약품 생산공정)에 대한 경험과 전문성을 갖춘 핵심인력을 기반으로 폭넓은 CDO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단순 공정개발 대행이 아닌 물질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개발단계별 품질분석 및 위험평가를 제공하는 분석기반의 CDO 서비스는 바이오벤처들의 공정개발 실패율을 최소화하는 전략으로 여겨지고 있다.

프로티움 관계자는 “이번 ‘바이오플러스-인터펙스 코리아 2022’를 통해 프로티움의 뛰어난 CDO 기술력에 대한 소개와 함께 다양한 바이오텍과의 파트너십 논의를 진행할 것”이라며, “고객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여 파트너사의 신약개발 성공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프로티움은 CMO기업인 STgen Bio와 MOU를 체결하여 CDO부터 CMO까지의 원스톱 CDMO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설립 1년만에 특성분석(CAO) 50건 이상, 공정개발(CDO) 20건 이상을 수행하였으며 지난달 누적수주액 30억원을 돌파했다.

김사랑 기자  kimsarang0420

<저작권자 © 팜스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사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