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공시
엑세스바이오, 특허권 취득(자율공시) (1/11)

■ 특허명칭 : 단일패드를 이용한 액체흐름의 개선과 그것을 이용한 진단기구(Single-pad strip for an improved lateral flow assay and a test device using the same)

■ 특허 주요내용 : 본 발명은 기존 면역크로마토그래피의 기술을 개선한 특허로, 생화학적 반응에 적용할 수 있으며, 스트립을 단일 패드로 사용하여 진단 시간을 단축하고 명확한 시각적 판독을 제공하는 진단 방법과 그를 이용한 진단 스트립에 관한 특허입니다. 포도당-6-인산 탈수소 효소 (G6PD)등의 효소의 활성 정도를 측정하는데 적용됩니다.

■ 특허권자 : ㈜엑세스바이오 (Access Bio, Inc.)

■ 특허취득일자 : 2017-01-10

■ 특허 활용계획 : 본 특허는 G6PD RDT 적용되는 기기 및 기술입니다.

G6PD 결핍증은 유전성 질병으로, 전세계 인구의 약 5%인 3억 5천만명으로 추정되고 있으며, 국제 결혼 등의 이유로 점차 증가하는 추세에 있습니다.

G6PD 결핍증 환자가 항생제, 해열제, 말라리아 치료제 등 특정 약물이나 특정음식을 섭취하는 경우, 적혈구 파괴로 급성 빈혈과 황달 등 각종 부작용이 발생하며, G6PD 결핍증은 현재까지 특별한 치료법이 없어 조속한 사전 진단이 유일한 대안입니다.

기존 G6PD 결핍증 진단은 결과가 나올 때까지 오랜 시간이 걸리고, 고가의 장비가 필요하며 전문인력을 통하여 검사가 이루어졌으나, G6PD RDT의 경우 혈액 채취 후 10분 이내에 현장에서 진단 결과를 얻을 수 있어, 치료제 처방 전 사전 진단용으로 매우 유용합니다. 이에 당사는 본 특허 기술을 활용하여 이와 같은 동반 진단(정확한 치료제 처방을 위한 사전 진단) 시장에서의 제품 경쟁력을 높일 계획입니다.

■ 확인일자 : 2017-01-10

■ 기타 투자판단에 참고할 사항

1. 상기 특허취득 및 확인일자는 특허 등록료 납부일입니다.

2. 본 특허는 미국 특허청으로부터 취득하였습니다.(특허 출원 제13/554, 417호)

 

조병욱 기자  bucho85@pharmstock.co.kr

<저작권자 © 팜스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병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