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시황
나이벡, 염증성장질환 치료제 개발 자금 지원 확약

나이벡이 바이오 USA에서 글로벌 제약사들과 후속 논의를 성공적으로 마치고,  ‘염증성장질환 치료제(NIPEP-IBD)’ 개발과 관련해 ‘자금 지원 확약’을 받았다고  17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나이벡은  지난 13일부터 진행된 바이오 USA에서 약물 전달 플랫폼 ‘NIPEP-TPP’ 적용을 위해 협업을 진행해 온 글로벌 제약사와 후속 연구 단계에 대한 기술 협업 논의를 마쳤다. 특히 글로벌 임상 1상을 준비 중인  ‘폐섬유증 치료제(NP-201)’와 더불어 ‘염증성장질환 치료제(NIPEP-IBD)’는 후속 단계 논의 등을 골자로 회의를 진행했고 글로벌 임상 1상 계획 중인 염증성장질환 치료제는 향후 진행할 추가 실험에 대한 재정 지원 확약을 받았다.

회사 관계자는 “나이벡이 주도적으로 진행한 ‘기업발표회’에서 글로벌 임상 1상을 추진하고 있는 폐섬유증 치료제(임상시험 코드명 NP-201)에 대한 연구성과와 향후 임상 진입 등을 골자로 하는 계획을 발표해 많은 관심을 받았다”며 “발표 후 글로벌 제약사 등 업계 주요 관계자들로부터 미팅 요청을 다 소화할 수 없어 행사 종료 후 한국으로 돌아와 진행할 후속 미팅이 이미 잡혀있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이어 “지난해에는 약물 전달 플랫폼이 주로 협업 대상이었으나 올해는 약물 전달 플랫폼 뿐 아니라 폐섬유증 치료제와 염증성장질환 치료제 등 ‘염증성 관련 질환’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며 “현 단계에서 이름을 밝힐 수는 없지만, 이번 행사에 참여한 업계 관계사 가운데 한 곳으로부터 염증성장질환 치료제에 대한 재정지원 확약을 받았다”고 강조했다.

한편 나이벡은 최근 펩타이드 원료의약품 시설 GMP 인증 및 펩타이드 원료의약품 품목허가를 획득해 펩타이드를 기반으로 하는 신약 연구개발에서부터 제조까지 원스톱 시스템을 갖추게 됐다.

김사랑 기자  kimsarang0420

<저작권자 © 팜스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사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