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식약처, 코엔자임 Q10등 건강기능식품 원료 9종 재평가 실시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올해 코엔자임 Q10등 건강기능식품 기능성원료 9종을 대상으로 안전성과 기능성에 대한 재평가를 실시할 계획이다.

재평가대상은 ▲고시형 원료7종(코엔자임 Q10,스쿠알렌,공액리놀레산, NAG,귀리식이섬유,이눌린/치커리추출물,키토산/키토올리고당) ▲개별인정형 원료 2종(자일로올리고당,L-카르니틴타르트레이트)이다.

기능성이 널리 알려져 있어 별도의 인정 절차 없이 건강기능식품을 제조할 수 있도록 식약처장이 고시한 원료 개별적인 심사를 거쳐 기능성을 인정받은 원료아다.

식약처는 기능성원료 인정 당시의 심사자료, 인정이후 발표된 연구결과·위해정보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하여 재평가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올해 12월에 발표할 예정이다.

식약처는 국민에게 보다 안전하고 우수한 건강기능식품이 공급 되도록 2017년부터 건강기능식품 재평가를 매년 실시하고 있다.

재평가 대상은▲건강기능식품 기능성 원료로 인정받은 후 10년이 경과했거나▲안전성·기능성관련 새로운 정보등이 있는 기능성 원료에 대해 건강기능식품 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선정한다.

재평가가 완료된 원료에 대해서는 기능성 인정사항을 취소 하거나 섭취시 주의사항·일일섭취량변경등의 조치를 취합한다.

참고로 작년에는 스피루리나,홍국등9종에 대해 재평가를 실시 하고 그결과를 바탕으로 올해 건강기능식품의기준 및 규격의 ‘섭취시주의사항’,‘일일섭취량’등을 개정 보완할 예정이다.  

김사랑 기자  kimsarang0420

<저작권자 © 팜스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사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