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시황
알리코제약, 천안 BIT산업단지 조성 위한 투자협약 체결

알리코제약㈜은 지난 15일 홍성군청 회의실에서 양승조 충남도지사를 비롯한 도내 4개 시장·군수, 17개 기업대표들과 ‘천안 BIT산업단지’ 조성을 위한 투자협약(MOU)을 체결 했다.

천안시와 국내 우량기업이 맺은 이번 협약식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국내외 경기가 침체되고 있는 상황에서도 천안의 미래 투자가치를 믿고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투자양해각서에 서명했으며, 협약에 따라 관내 북부BIT산단 등 18만2955㎡에 3234억 원 상당을 투자하고 1570여명의 신규 고용 창출을 이뤄낼 전망이다.

전문의약품 제조기업인 알리코제약 주식회사(대표 이항구)는 북부BIT산단 1만7412㎡에 394억 원 상당을 투자하고 100명의 인력을 채용하기로 했다.

알리코제약은 이번 ‘천안 BIT산업단지’ 투자협약을 시작으로 제품생산 캐파를 늘리고 최첨단 스마트 설비를 갖춘 cGMP 설비의 제2공장 신축 계획과 중장기적인 비젼을 제시하고 이를 실행하기 위한 내부 조직 강화에 힘을 더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알리코제약은 최근 광교중앙연구소 확장 이전 이후 ‘엑소좀(Reprosome)’ 기반 기술, 구강내 생태계 교정 패치 기술 플랫폼 등 신제품 개발을 위한 원천기술을 확보하고 유전자∙세포치료제 개발, 코로나 신속 진단키트를 비롯 각종 질환별 진단키트 개발, 외과 수술용 의료기기 및 디지털 헬스케어 부문의 벤처기업을 대상으로 투자를 단행 하는 등 신사업 확장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는 모습이다.

김사랑 기자  kimsarang0420

<저작권자 © 팜스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사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