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시황
에스씨엠생명과학,호주서 핵심 원천기술 특허 2건 등록 완료

에스씨엠생명과학(298060)은 28일 호주 특허청에 에스씨엠생명화학의 두가지 핵심 원천기술에 대한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조절 T세포를 활용한 약물과 줄기세포 층분리 배양법에 관한 특허 2건이다.

회사 측에 따르면 조절 T 세포와 관련된 특허의 정식 명칭은 ‘조절 T 세포 매개성 질환의 예방 또는 치료용 약학적 조성물’로, 해당 특허는 세포간 신호 전달을 매개하며 세포 증식을 유도한다는 기전을 담아내며 향후 다양한 염증성 질환이나 자가면역설 질환에 적용될 수 있는 확장성을 보유하게 됐다.

층분리 배양법에 관한 특허 정식 명칭은 ‘줄기세포의 층분리 배양 및 증식 방법’이다. 기존의 줄기세포 치료제는 줄기세포의 순도가 낮고 질환 특이적인 치료제가 없어 치료 비용이 높다는 한계가 있었다.

원천 기술인 ‘층분리배양법’은 고순도 줄기세포를 분리하는데 있어, 배양세포 밀도를 낮게 조절하고 항산화제를 첨가해 세포의 스트레스와 노화를 억제하고 증식능력을 향상시키는 기술이다. 제조공정을 간소화시켜 단시간에 양질 줄기세포를 다량 생산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회사 관계자는 " 이번에 특허 등록된 층분리배양법은 기존에 글로벌 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원천기술인 층분리배양법의 효율성을 개선한 기술이다. 더 나아가 이번 특허 등록을 통해 호주에서 또한 기술의 독점적 권한을 오는 2037년까지 보호받을 수 있을 전망"이라며 "  개선된 층분리배양법은 현재 한국과 일본, 러시아 등 국가에서 특허 등록이 완료됐고 현재 미국, 유럽, 중국 등 의료분야 주요 국가들과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등 전 세계 각 지역에서 특허등록 심사를 받고 있다"고 밝혔다.

김사랑 기자  kimsarang0420

<저작권자 © 팜스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사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