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시황
한국바이오협회 회장에 삼성바이오에피스 고한승사장 취임

삼성바이오에피스 고한승 사장(59)이 제7대 한국바이오협회장으로 취임했다.

한국바이오협회는 27일 개최된 ‘2021년도 정기총회’에서 삼성바이오에피스 고한승 사장이 제7대 회장으로 선출되었다고 밝혔다. 고한승 신임회장은 앞으로 2년간 한국바이오협회를 대표해 회원사 들 이익과 대한민국 바이오산업계 발전을 위한 소임을 다하게 된다.

한국바이오협회 회장은 의결권이 있는 정회원 과반수 이상 참여와 출석 정회원 과반수 이상 찬성으로 선출되며, 신임 고한승 회장은 참여한 정회원이 전원 찬성해 선출됐다.

고한승 신임회장은 “코로나19로 국내 바이오업계 상황이 어려운 가운데 중책을 맡게 되어 어깨가 무겁다”며 “시대적 흐름에 맞춰 국내 바이오업계와의 적극적인 소통과 네트워킹을 통해 코로나19를 극복하고 K-바이오가 세계적인 무대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협회를 이끌겠다”고 전했다.

한국바이오협회는 1982년 설립된 한국생명공학연구조합, 1991년 설립된 한국바이오산업협회, 2000년 설립된 한국바이오벤처협회 등 3개 기관이 2008년 11월 28일 통합해 출범한 국내 바이오산업계 대표단체로 현재 335개사의 정회원과, 26개의 단체회원, 131명의 개인회원이 가입해 있다.

한국바이오협회 이사장에는 한미약품 임종윤 사장이 연임하며 부회장 18명, 이사 16명 및 감사 2명의 임원 또한 전원 연임하게 된다.

한편, 고한승 회장은 한국바이오협회가 29일 오후 2시 개최하는 ‘2021 바이오산업계 신년인사회-ANEW START’를 통해 취임사 겸 신년메세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신년인사회는 한국바이오협회 유튜브 채널 “바이오TV” (http://www.youtube.com/biotv)를 통해 온라인 생중계된다.

박병우 기자  bwpark0918@pharmstock.co.kr

<저작권자 © 팜스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병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