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시황
노블젠-삼인싸이언스, 바이러스 프리 공장 시스템 개발 MOU

광범위 바이러스 치료제를 개발하는 바이오신약 개발 기업 노블젠(대표이사 김태현)과 실험 연구실 설비 제작 전문 기업 삼인싸이언스(대표이사 장효철)는 1월 12일 바이러스 프리 식물공장 시스템 개발과 사업화 추진 관련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양 사는 앞으로 의료용 식품 소재 생산을 위한 바이러스 프리 식물공장 시스템 개발과 사업화에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또 정부가 발표한 식품 산업 활력 제고 대책 하나인 메디푸드 식품 시장 개척을 위해 의료용 식품 소재를 발굴하고 재배 방법을 표준화하는 등 의료용 식품 소재 생산물을 이용한 고부가가치 상품 개발에 적극적으로 나서기로 합의했다.

이 밖에도 음압 설비를 활용한 이동식 음압 휠체어, 이동식 음압 병실 등 바이러스 차단을 위한 간단하고 편리한 시스템 개발과 보급 관련 다양한 연구를 함께 추진하는 등 양 사가 보유한 기술과 경험을 접목해 다각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해 나가기로 했다.

노블젠 김태현 대표이사는 “ 바이러스 프리 식물공장 개발과 시스템 구축은 성장 잠재력이 높은 의료용 식품 소재를 포함한 산업 연관성이 큰 분야 가운데 하나”라며 “양 사가 가진 핵심 역량으로 하이엔드 건강 기능성 식품 소재 생산을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개발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장효철 삼인싸이언스 대표이사는  “양 사가 지닌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바이러스 프리 식물공장 시스템 개발 및 사업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병우 기자  bwpark0918@pharmstock.co.kr

<저작권자 © 팜스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병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