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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로조, 다양한 성장 모멘텀과 저렴한 주가

2020년 코로나19 영향에도 불구 실적 성장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되며 이는 2019년 인기 제품인 펄렌즈(아스트라) 판매 호조 지속 및 블루라이트 차단 렌즈 등 신제품 출시 등에 기인한다. 제품 포트폴리오 확대 및 글로벌 업체 향 ODM 확대에 따른 다양한 모멘텀에 따라 2021년 성장세는 가팔라질 것 으로 전망된다.

제품 포트폴리오 확대에 따른 성장 모멘텀

동사는 세계 최로로 1day 블루라이트 차단 렌즈(클라렌 원데이 프리덤380) 를 2020년 3월 국내 출시했으며 약 800개 지점에 입점되어 있다. 기존 타사 제품은 렌즈 전체가 블루라이트가 적용되어 미관상 소비자의 거부감이 있었 지만 동사 제품은 이를 보완해 눈동자 부분만 적용됨에 따라 수요가 가파르 게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3Q20 유럽향 수출을 시작으로 해외 판매 국가 를 확대할 계획이며 일본은 인허가를 진행 중이며 빠르면 1Q21 수출 예정에 있다.

블루라이트 차단 렌즈 이외에도 POSTECH과 공동으로 질병 실시간 모니터 링 및 약품방출 시스템이 결합된 망막질환 맞춤형 스마트 콘택트렌즈용 플랫 폼 기술을 개발 중이며 하반기 인허가를 진행할 예정이다.

더불어 4Q20 글 로벌 최초로 실리콘 베이스 컬러 먼슬리 렌즈 및 1Q21 실리콘 베이스 컬러 먼데이 렌즈 출시 예정이며 2021년 동사의 실적 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전망 된다.

글로벌 업체향 ODM 확대

글로벌 컨택트 렌즈 업체인 A사와 컬러렌즈 ODM 관련 논의 중이며 빠르면 4Q20 내 계약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계약 시 순차적으로 진출 국가 확대가 될 것으로 보이며 2021년 100억원 이상의 본격적인 매출이 가시화 될 것으로 전망된다.

코로나19 여파 고려 시 선방한 실적 전망

2020년 실적은 당초 매출 1,117억원(+20.7% YoY), 영업이익 287억원 (+27.0% YoY)으로 추정하였으나 코로나19에 따른 주요 국가 매출 감소에 따라 매출 959억원(+3.6% YoY), 영업이익 236억원(+4.4% YoY)으로 추정치 를 하향 조정하였다. 2020년 코로나19 영향에도 불구 실적 성장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되며 이는 2019년 인기 제품인 펄렌즈(아스트라) 판매 호조 지속 및 블루라이트 차단 렌즈 등 신제품 출시 등에 기인한다.

<자료제공:키움증권>

박병우 기자  bwpark0918@pharmstoc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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