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시장이슈
제약바이오주, 코로나19 이어 R&D관련주 '뜨나'글로벌 암학회 ESMO서 신약개발성과 발표로 주목

제약바이오주는 코로나 19치료제,진단키트주가 주도하고 있는 가운데 R&D관련 종목도 주목받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코로나19와 관련된 종목들은 최근들어 주가 상승할 만한 이렇다할 이슈가 없는 상황에서 오는 19일부터 사흘간 개최되는 유럽종양학회(ESMO)와 관련된 신약개발주들이 관심을 끌 것으로 예측되고 있기때문.

코로나19와 관련된 테마주들은 1월말부터 7개월간 유바이오로직스, 앤디포스,, 필로시스케어, 엑세스바이오, 우리들제약, 진원생명과학등 진단키트관련주들이 급등을 했고 신풍제약, 유나이티드제약, 부광약품, 일양약품등 치료제들도 상승했다.

증권가 관계자들은 코로나19 테마주들은 당분간 급등락을 반복하고 9월 19일부터 개최되는 유럽종약학회등으로 R&D관련 종목들의 주가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진단하고 있다.

따라서 투자자들은 ESMO서 논문을 발표할 제약바이오주에 주목을 하고 있다.

ESMO는 글로벌 암 연구 분야에서 권위 있는 학술대회로 손꼽히고 있으며, 올해는 코로나19 영향에 따라 온라인 형태로 개최된다. ESMO는 매년 전 세계 암 연구자와 종양내과 전문의, 제약·바이오 기업 관계자 약 2만2000명이 참석해 다양한 논의를 다룬다.

제약업계에 따르면 ESMO에는 유한양행과 오코스텍을 비롯해 메드팩토, 에이치엘비, 이수앱지스, 엔케이맥스, 삼성바이오에피스 등이 참가한다.

유한양행과 오스코텍은 레이저티닙과 JNJ372 병용 연구결과를 발표하고 이수앱지스는 ErbB3 타깃의 항암 신약으로 개발하고 있는 ‘ISU104’ 임상 1상 파트2의 중간 결과를 최초로 공개할 계획이다.

메드팩토는 전이성 위선암 환자 대상 파클리탁셀 병용 투여 결과를 발표하고 에이치엘비는 항암 신약 '리보세라닙' 연구결과를 공개한다.

엔케이맥스는 면역항암제 치료반응율 확인을 위한 바이오마커로 엔케이뷰키트(NK Vue Kit)를 사용한 임상 결과를 발표하고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아바스틴 바이오시밀러 ‘에이빈시오’(성분명 베바시주맙)의 새로운 연구 결과를 공개한다.

상상인증권은 하태기연구원은 “향후 코로나19가 어떻게 진행될지 전망이 불투명하기 때문에 관련주에 대한 평가나 전망도 불확실한 상황이다”면서 “앞으로 바이오주가 더 상승하려면 의미 있는 신약개발 데이터를 발표하거나 코로나19치료제 임상에서 의미있는 데이터가 발표되어야 할 것이다. 이미 코로나19 테마주가 충분히 급등한 상태이기 때문이다”고 밝혔다.

김사랑 기자  kimsarang0420

<저작권자 © 팜스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사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