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시황
휴온스글로벌, '리즈톡스' 상지근육 경직 치료 임상 1상 승인

휴온스글로벌(084110)은 7월 29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보툴리눔 톡신 ‘리즈톡스(수출명: 휴톡스주)’의 ‘뇌졸중 후 상지근육 경직 치료’에 대한 국내 임상 1상 시험계획(IND) 승인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임상 목적은 뇌졸중 후 상지근육 경직이 확인된 성인을 대상으로 리즈톡스의 상지근육 경직 개선 효과 및 안전성을 확인하는 것이다.

휴온스글로벌은 미용영역 뿐 아니라 향후 성장 잠재력이 큰 치료영역에서 적응증을 빠르게 획득함으로써 세계 보툴리눔 톡신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해 나가겠다는 전략이다.

이에 따라 현재 미용영역 적응증 추가를 위해 진행 중인 ‘눈가 주름 개선’에 대한 국내 임상 3상이 올해 종료 예정이다. 휴온스글로벌은 본격적으로 치료영역에 진출하기 위해 ‘뇌졸중 후 상지근육 경직 치료’에 대한 임상 1상을 승인 받았으며, 오는 2021년 본 적응증에 대한 허가를 받을 예정이다.

휴온스글로벌 김완섭 대표는 “’리즈톡스’의 시장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미용 및 치료영역 모두에서 적응증을 빠르게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현재 진행 중인 눈가주름 개선 임상 3상과 이번에 승인 받은 상지근육 경직 치료 임상 1상 모두 좋은 결과를 낼 것으로 확신한다” 고 밝혔다.

휴온스글로벌은 자체 개발 보툴리눔 톡신에 대해 미간주름 개선 적응증을 획득했으며, 오는 2020년 적응증 획득을 목표로 현재 ‘눈가주름 개선’에 대한 국내 임상 3상이 진행 중이다.

김사랑 기자  kimsarang0420

<저작권자 © 팜스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사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